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애드센스 낙방과 재심사

by 하루365 2021.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쓰는 목적은 다양하리라 생각됩니다. 그중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가장 많은 이유가 바로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이유가 뭐였든 애드센스 승인은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1일 1포스팅을 한 지 2주쯤 되었을 때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습니다. 결과는 어땠을까요?

애드센스 고시가 맞다.

사실 애드센스를 신청한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블로그가 아니라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로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라는 것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때는 블로그에 대한 경험도 전혀 없으니 그간 많이 보아왔던 네이버 블로그처럼 글을 써 내려갔습니다. 사진도 많이 넣고, 글도 일기 형식으로 썼습니다. 심지어 그때는 티스토리에 대한 정보도 많이 찾아보지 않아서 1일 1포스팅도 생각 않고 그냥 쓰고 싶은 글을 썼었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는 애드센스 신청에 대한 글을 보고 그 방법을 연습해 보고자 신청했던 거 같습니다. 승인될 리가 없었죠. 그래도 신청하고 나니 사람 마음이 엄청 기대를 하게 되더라고요. 지금 생각하면 애드센스 승인이 될 리가 없는 모든 요건을 갖추었던 티스토리 블로그였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카더라에 의하면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있습니다.

  • 1일 1포스팅
  • 1000자 이상의 글
  • 글 15개~20개 이상의 글
  • 링크는 달지 말 것
  • 정보성의 글
  • 맞춤법검사

애드센스 낙방의 이유

그래서 새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 이러한 점들을 보완하고자 새로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써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애드센스 고시에서 낙방을 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의 이유는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입니다. 정확히 애드센스를 신청한지 2주, 14일이 되던 날 밤에 메일을 받았네요. 사실 그것만으로도 조금 마음이 놓였습니다. 무한 검토에 빠져 한 달이 지나도 메일을 못 받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와 같은 이유로 애드 고시에서 떨어졌다가 재심사로 붙었다는 글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저의 블로그와 공통된 점을 발견한 것이 있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 용량이 큰 사진과 함께 포스팅
  • 구글 노출의 저조함

저는 티스토리 포스팅에는 사진은 꼭 필요한 것만 올리고 안 올려도 된다는 것은 알았지만 그 이유를 정확히 알지 못했습니다. 제가 쓰는 분야가 IT이다 보니 이미지가 제 글을 좀 더 잘 표현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다수의 컴퓨터 화면과 핸드폰 화면의 캡처본을 사용했는데, 이렇게 용량 변경 없이 캡처본을 올리면 모바일에서는 이미지를 불러들이는데 속도가 느려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글 같은 경우 이러한 글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처럼 인터넷망이 잘 구축된 나라가 흔하지 않다는 것 아시죠? 구글은 우리나라보다는 해외에서 더 많이 검색되는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검색했을 때 글이 불러와지는 속도가 느린 글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구글 최적화를 위해서는 포스팅을 하실 때 가급적 사진보다 글로 잘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 조건

애드센스 승인 조건에 대해 사실 여러 변수가 많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기본 조건을 지켜 글을 계속 쓰다 보면 결국은 승인을 받게 된다는 말들이 많더라고요. 결국 성실성을 보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끝이 날 것 같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지속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때부터가 시작이라고 하네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은 그냥 블로그 글쓰기 근육을 키우는 단계에 불과한 것이라고요.  

애드센스 재심사 준비

저는 애드센스 1차 낙방을 한 후 사실 그간 미뤄왔던 일들을 끝내는 중이라 이전처럼 1일 1포스팅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약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라면 1일 1포스팅을 대비하여 따로 글을 어느 정도 써두시고 시작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전에 블로그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1일 1포스팅이라는 가벼운 말이 실제로는 엄청난 무게가 있는 말임을 아시게 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힘을 내서 포스팅을 꾸준히 해 나가야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고 애드센스 고시를 앞두신 분들, 다시 재심사를 하려고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