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네이버밴드 PC설치 및 사라진 밴드목록 찾기

by 하루365 2021.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스라니입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을 추구하는 요즘, 온라인강의, 화상회의, 오프라인 모임을 대신한 온라인 모임이 가능한 네이버밴드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그런데 모바일에서 이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엔 작은 화면이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네이버밴드 PC버전을 설치하여 더욱 편하게 사용해보세요.

네이버밴드 로그인하기

네이버밴드에 들어가면 회원가입과 로그인 페이지가 열립니다. 기존 가입자라면 회원가입 아래 '이미 가입하셨나요?' 문구 옆에 있는 로그인하기를 클릭해줍니다. 


휴대폰 번호, 이메일, 네이버, 페이스북, 애플 등 여러 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네이버로 로그인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가입되어 있는 밴드가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가입되어 있는 밴드가 없다고 합니다. 핸드폰으로 네이버밴드 앱으로 들어가 확인해 봅니다. 가입되어 있는 밴드가 여러개 나타납니다. PC에서 사라진 내 밴드 목록, 이게 어찌된 일일까요?

네이버밴드 기존 로그인 계정 찾기

여기에서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기존에 모바일에서 사용하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혹시 로그인 방법 중 아무거나 선택해서 로그인했는데 모바일과 동일하게 밴드목록이 잘 보인다면 모바일과 같은 계정으로 잘 로그인 하신 겁니다.

 

저와 같이 모바일과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목록이 뜨지 않는다는 문의가 많았는지, 네이버밴드 사이트를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안내가 있네요. 이런 건 로그인 화면에 명시되어 있으면 더 편할텐데 말입니다.

 

그런데 모바일에서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 했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저도 그랬습니다. 모바일에서 네이버밴드 앱에 접속할 때에는 자동 로그인 되어 바로 사용해 왔으니까요. 모르는 분들은 아래의 순서를 따라서 확인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모바일에서 로그인 했던 계정을 알기 위해서는 모바일의 네이버밴드 앱에 들어가 주세요.

네이버밴드 앱의 메인 면 오른쪽 상단의 세줄모양의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화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로 내려 로그아웃을 찾아 클릭합니다. 로그아웃 하지 마시고 화면에 뜨는 로그인된 계정을 확인하면 됩니다. 이메일로 가입되어 있었네요!!!!

네이버밴드 PC버전 설치하기

그럼 다시 PC에서 네이버밴드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모바일로 사용했던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하니, 네이버밴드 메인화면에 가입된 밴드 목록이 잘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네이버밴드는 PC버전을 따로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웹상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PC에서 네이버밴드의 사용빈도가 적다면 가끔씩 웹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때에도 모바일에서 사용했던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함을 잊지 마세요!

 

이제 네이버밴드 PC버전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화면의 상단 오른쪽 끝에 데스크탑 버전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윈도우용, 맥용, 리눅스용 거의 모든 PC버전이 가능합니다. 본인 PC사양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해 줍니다. 파일을 설치하고 완료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네이버밴드 PC버전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다시 한번 로그인을 통해 밴드목록을 확인해보세요. 내가 가입된 밴드의 목록이 잘 보이시나요? 그럼 네이버밴드 PC버전 설치가 잘 완료된 것입니다. 

네이버밴드 PC버전 활용하기

네이버밴드의 PC버전은 카카오톡의 PC버전과 닮았습니다. 네이버밴드 PC버전을 사용하면 큰 화면으로 온라인 강의를 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주고 받기에 용량이 큰 영상들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특히 네이버 N드라이브의 파일을 올리기가 쉽습니다. 

 

오프라인 모임에 참여하지 않아 밴드활용이 없더라도 가족 소모임 밴드를 만들어보세요. 카톡으로 주고 받은 영상은 일정기간 다운로드 받지 않으면 사라지는데 반해, 기간에 상관없이 공유가 가능하고 같은 주제나 올려진 사진에 대해 소통이 가능하며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으니까요.

 

이밖에도 학교나 학원에서는 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학교나 학원에서의 활동 뿐만 아니라 출결, 퀴즈, 온라인 수업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요즘같은 언택트 시대에 유용하게 활용가능한 네이버밴드를 PC에도 설치하여 더욱 편안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네이버밴드 PC설치 및 사라진 밴드 목록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모바일에서 자주 사용한다면 PC에 설치하여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